일반인이 사행행위를 반복함으로써 도박 중독에 빠지게 되는 것을

개인적인 수준에서 보면, 성별, 연령, 소득, 지역, 게임 경험 등과 같은 개인적 특성이 작용할 것이다.

그런데 일반인이 도박 중독자가 되는 유병률은 사행행위별 또는 사행산업별로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업종별 게임 및 참여자 특성과 게임장 여건도 유병률의 차이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점에도

주목해야 한다.

기존 연구에 의하면, 사행행위는 최대보상금이 클수록, 보상비율이 높을수록,

게임이 다양할수록, 접근이 용이할수록 유발될 가능성이 높고, 참여빈도가 많을수록,

참여시간이 길수록 사행행위가 반복되면서 도박중독 상태에 빠질 가능성이 높다.

연간 기대 최대보상금은 참여빈도(연간 경험률)×각성수준(1회 평균 구매금액)×1회

보상비율(환급률)에 의해 결정된다고 가정하며,

연간 기대 보상비율은 (1회 환급률) 연간 게임가능일수에 의해 결정되며

여기에 log값을 취하여 이용한다.

그리고 사행성 수준은 1일 최대지출액 또는 월평균 지출액으로 측정할 수 있다고 가정한다.

참고문헌 : 바카라사이트https://icodashboar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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